오거돈 부산시장, 오버워치 신규 전장 소개 영상 출연 “여러분 부산 옵치 한판 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FPS게임 ‘오버워치(Overwatch)’에 부산을 배경으로 한 전장(맵)이 공식 추가된 가운데, 오거돈 부산시장이 이날 공개된 ‘부산 맵’ 홍보 영상에 깜짝 등장해 화제다.

22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프 카플란 디렉터 겸 부사장이 오버워치 부산맵을 공개했다. 그는 “사찰(해동용궁사), 시내, 메카 기지를 중심으로 부산의 역사적, 문화적 요소를 곳곳에 녹여냈다”며 “한국 대도시에서 볼 수 있는 PC방, 노래방, 기차역 등 요소를 배치했고 최대한 부산과 흡사하게 만들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된 이번 부산 전장(맵) 홍보영상에서는 부산광역시 오거돈 시장이 직접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오거돈 시장은 “전 세계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오버워치 부산 맵 탄생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은 실제로 사계절 내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아름다운 해양 관광도시다”고 부산을 홍보했다.

또한 오거돈 시장은 “부산의 매력이 게임으로 구현된 부산 맵안에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의 세계를 즐겨보시기 바란다”며 “부산은 세계적인 게임 메카의 도시”라는 표현으로 2016년 오버워치 런칭 부산개최와 지스타 10년 연속 개최 등을 언급했다. 이어 오거돈 시장은 “고부가가치의 게임산업과 게임문화를 부산이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전하며 “즐거움 가득한 진짜 부산도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부탁한 뒤 “여러분 부산 옵치 한판 콜?”이라는 구호를 외치고 멘트를 마무리했다.

오거돈 시장의 이번 깜짝 출연은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던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다. 여러 누리꾼들은 “아니 오거돈 부산시장이 왜 여기서 나와 ㅋㅋ” “오늘 오버워치 부산맵에 송하나 시네마틱(영상)이 나왔고, 신규영웅이 오거돈이라구요?” “시키는 건 다하는 오거돈 시장” “사투리 구수합니다” “블리자드 섭외력 ㅋㅋ 오거돈도 섭외하네” 등으로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댓글 남기기